2017-18 EPL 아스날의 개막전 평가와 앞으로의 아스날의 시즌성적 예상 > 신나는 스포츠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나는 스포츠정보

2017-18 EPL 아스날의 개막전 평가와 앞으로의 아스날의 시즌성적 예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52회 작성일 17-08-25 11:38

본문

진짜 벵교수님이 다시 예전같은 전술적 능력을 오랜만에 뿜어주신 경기라고 생각하며 아스날 개막전 경기평가를 진지하게 해볼까합니다. 아스날 선수들의 플레이 평가와 동시에 앞으로의 아스날의 경기 시즌 전체 성적을 예측해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측에서 예린이가 삽질하는거 생각하면, 베예린이 얼마나 성장하고, 고치느냐와 중원에서 쟈카,램지 없을때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교통정리라던지 영입, 그리고 2선에서 산체스 없을시 혹은 산체스와 함께 파괴력 만들어줄 자원의 영입이 우선 필요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산체스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는데요. 산체스는 박스 안에서 그것도 중앙쪽에어 골이 많아요.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일수도 있구요. 중요한건 산체스가 있다면 무조건 큰도움되는건데.. 제가 말씀드리는건 오늘은 공격작업에서 산체스가 있을때와 다르게 템포가 끊기거나 누군가가 볼을 끄는 모습이 없기에 팀으로 보면 없어도 되지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해본거에요.

 

체흐
빠른 발 바디가 달려 보기도 전에 앞까지 뛰어나와 끊어주는 엄청난 노련미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첫번째와 두번째 골은 체흐라면 펀칭과 중간에서 슬라이딩 캐치업으로 막아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홀딩
아마도 많은 분들이 비판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는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홀딩은 주전이 아니니까요.. 오늘은 왠지 얼어버린 듯한 모습이였지만 이렇게 경험치를 먹어가는거니까 어린 친구에게 가혹하기만 하고 싶진 않습니다. 허나, 위험한 끊김이 너무 많았죠.

몬레알
몬터백은 뭐 무난하죠. 바디의 역습을 중간에서 차단해주는 모습도 보여주고.. 믿고쓰는 몬레알입니다.

콜라시나츠
이 탱크는 뭐 이번시즌 EPL 최고의 영입중 하나로 봅니다. 그것도 무료. 마지막에 유려한 턴까지.. 진국이니? 어시까지 기록하고.

챔보
싹이 튼 감자는 역시. 벵감이 NFS때린 이유가 있습니다. 공격력은 물이 올랐네요. 수비 가담도 좋고, 오늘 공격의 절판은 챔보가!!!

엘네니
파라오는 오늘도 좋았다고 봅니다. 활동량과 볼 배분. 게다가 어시까지.. 저번시즌보다 자신감에 찬 모습이라 다음 경기도 기대되네요. 아! 어시 축하~!!

쟈카
오늘 쟈카는 패스 미스가 많았죠. 게다가 골로 이어지는 패스 미스까지. 간혹 엘네니와 간격 조절 실패로 겹치기 까지 그래도 귀한 어시와 함께 허리에서 볼배분하느라 고생했습니다.

베예린
음 저는 사실 오늘 홀딩보다 더 눈에 띄게 아쉽고 못했다고 봅니다. 예린이는 이제 경험치 먹으면서 키우는 선수가 아니라, 완벽히 주전의 능력치를 보여줘야 하는 선수죠. 4백이 아니라서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 멈춰있는 예린이.

외질
지친거니 그래요. 아직 핏이 100%는 아니네요. 그래도 어시스트도 하고 나름의 역할은 해줫다고 봅니다. 조준이 덜 된 슛을 보면서 고개를 떨구는 외질과 나 그래도 수고했다.

웰백
그래. 다치지만 않으면 너 괜찮다!!! 웰백 좋지 않았나요? 오늘 그리고 저번 커쉴 생각보다 좋다고 봅니다. 수비 가담이 느슨한거 빼곤 공격 작업에선 꽤나 한 축을 담당해주네요. 아프지말자.

라카제트
첫경기 한골. 빵! 공격의 연계나 주변 동료에게 뿌려주는 패스도 괜찮네요. 박스안 여유로움은 덤이고 프리시즌보다 훨씬 좋은 폼으로 다음 경기가 기대됩니다. 그리고.. 지루와의 공존! 이게 가능해 보이네요.

램지
람보~!! 오늘 퍼스트 터치 이후 간결한 슛. 그리고 골.. 말 다했습니다. 오늘의 램지는.


짧은 시간이긴 했으니.. 보여준게 없긴하지만..주전에선 밀린 이유는 모두가 알 것 같다. 슛찬스에 난리는게 한두번도 아니기에 경기보면서 월콧이 아니었다면 쉽게 넣는 골을 역시나 쉽게 놓치더군요. 그골만 넣어도 두골차로 똥줄타고 경기를 보지 않아도 됐었죠. 교체자원으로도 필요없다는게 증명됐습니다. 찬스에서 넣는거보다 놓치는게 더 많은 선수인데 절대로 우리팀에는 필요없는 선수입니다. 

지루
옷을 잡던 말던 밀던 말던. 그냥 원킬 원샷!!! 그리고 라카제트에게 연계!! 지루는 무조건 잡아야겠죠?

 

총평
전문 센백 수비수들의 대거 이탈로 어쩔 수 없이 꾸린 수비. 사실 처음부터 세트피스나 롱볼이 가장 무섭겠다 싶었는데, 역시나 그거에 털렸네요;; 그래도 오늘 경기보면 선수들 위닝 멘탈은 단단히 부여잡고 온 느낌입니다. 레스터가 걸어잠궛음에도 불구하고, 4골.. 그리고 역전승. 엄청난 꿀잼을 개막전에 선사해줬지요. 교체 타이밍은 좋았습니다. 선수들 역시 들어가서 한골씩 넣어주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구요. 전술적인 부분에서 놀란건.. 후반 홀딩을 빼고 지루를 넣는 과감성과 함께 베예린의 위치 변화 그리고 지루와 라카의 공존.. 거기에 더한 중거리 포들. 예전엔 공만 돌리다 끝날 것을 이젠 챔보나 쟈카가 냅다 때리기도 했고, 경기내내 만들어가는 부분 전술들이 좋았습니다. 공격력은 많이 올라왔네요. 어서 수비들의 복귀해서 완전체가 되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