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움직이세요. 운동으로 순환기 질환 예방 > 신나는 스포츠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나는 스포츠정보

몸을 움직이세요. 운동으로 순환기 질환 예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43회 작성일 18-09-13 16:50

본문

몸을 움직이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게 된 것은 근대에 들어와서입니다.

문명의이기가 아무것도 근대 이전은 교통 수단이라고하면 마차 정도 밖에없고, 이들은 일부 상류층의 것이 었습니다. 서민은 걷는 것이 당연하고, 운동 부족 커녕 육체적 학대가 더 큰 문제였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보고가 처음 나온 것은 지금부터 약 반세기 전에 런던 버스 승무원에 대한 연구입니다. 관광 안내 책자에 잘 나와 있기 때문에 익숙한라고 생각 합니다만, 런던 버스는 빨간색 2 층 버스가 주류입니다. 2 층석에서 마을이 잘 바라 볼 관광에 안성맞춤입니다. 빅벤, 런던 타워, 버킹엄 궁전 등 볼거리는 많이 있지만,이 그늘에서 차장은 분주했다. 옛날이므로 차내 자동 발매기 등은없고, 항상 1 층과 2 층을 앞뒤로 매일 계단에서 훈련을하고있는 것 같은 것이 었습니다. 한편, 운전 기사는 유유히 앉아있을뿐. 정신적으로 피곤하지만 몸은 거의 움직 없습니다. 는 어느 쪽이 건강에 좋았 지요? 여기에 착안한 것이 모리스 박사였습니다. 그런데 영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죽는 질병은 무엇입니까?일본인은 "암"이지만 영국에서는 허혈성 심장 질환입니다.낯선 병명이지만 이것은 심장 근육에 혈액을 보내고 있는 관상 동맥이 막혀서 일어나병의 총칭으로, 대표적인 것에 마음 근경(이)초가(그 쿠)이 있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런던 버스 직원 심근 경색 발작을 일으킨 사람을 알아 보았습니다. 35 세부터 64 세까지 10 세 씩 나누어 살펴보면 운전자 차장에 비해 어느 연대도 심근 경색 발작을 일으킨 쉬운 것으로 밝혀졌다  운동 부족이 질병의 원인으로 등장 해 온 것은 문명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군요.

운동과 순환기 :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추적 조사에서는 한국인의 데이터에서 운동과 순환기 질환의 연관성을 살펴 보자.


40 ~ 79 세의 남녀 73, 265 명의 운동 습관을 조사하고 약 10 년간 추적 순환기 질환에 의한 사망과의 관련을 본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순환기 질환, 뇌졸중 (뇌출혈, 지주막 하 출혈, 뇌경색)이나 심근 경색 등을 모두 합친 것입니다.

하루 평균 보행 시간과 순환기 관련 오른쪽 그래프는 주당 스포츠의 총 시간과 순환기 관련을 보여줍니다. 하루 보행 시간은 0.5 시간 (30 분) 1 주일 스포츠의 총 시간은 1 ~ 2 시간을 기준으로, 여기를 1로했을 경우의 사망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목요연 보행 시간도 스포츠의 총 시간에도 늘수록 순환기 사망이 줄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나타난 사실은 일본인에도 적용했습니다.


그렇게되면, 실제로 순환기 질환을 예방하려면 매일 얼마나 운동을하면 좋은 것인지 의문이 당연히 나와야 만한다.

<그림 2>는 보행 시간과 스포츠의 총 시간이 각각 통계 학적으로 조정되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얼마나 운동을하는지는 곧 알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될 것이 후생 노동성의 「건강 증진을위한 운동 지침 2006 "입니다.

이것은 운동과 건강, 질병의 발병에 대한 많은 연구 성과를 분석하고 일본인의 건강 증진에 필요한 신체 활동량을 보여줍니다.

이 지침의 특징은 "운동"의 정의를 폭넓게 파악하고있는 것입니다. 운동 지침으로 명명되어 있지만 노동과 가사, 취미 · 오락 등 광범위한 포함 오히려 '신체 활동'으로 요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 증진을위한 '신체 활동량'에 대해 다음 목표가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운동"이라는 단위는 신체 활동의 강도와 그 실시 시간에서 구합니다.

신체 활동의 강도는 '메츠'라는 단위로 나타냅니다. 이것은 신체 활동의 강도를 안정시의 몇배에 해당 하는지를 나타내는 단위로 앉아 휴식을 취하고있는 상태가 1 메츠, 보통으로 걸 으면 3 메츠됩니다. 그리고 메츠에 걸린다 며 "운동"입니다.

예를 들어 1 시간 걸 으면 3 메츠 × 1 시간 = 3 운동입니다. 또한 1 운동 소비 열량 (에너지)은 대체로 그 사람의 체중 (kg)의 값과 거의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체중 60kg의 사람이 3 운동 신체 활동을하면 소모되는 칼로리는 약 180 칼로리입니다.

그런데 운동 지침에서는 1 주일에 23 운동 이상의 신체 활동을 권장하고 있지만, "활발한"라는 말이 들어 있습니다.

사실이 지침에서는 3 메츠 이상 신체 활동으로 간주하게되어 있으며, 3 메츠 이상을 "활발"라고 생각합니다. 3 메츠 미만의 약한 신체 활동은 목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