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코르뷔지에의 건축물 방문 프랑스 여행 > 아름다운 건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름다운 건축

르 코르뷔지에의 건축물 방문 프랑스 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2회 작성일 18-09-13 16:39

본문

도쿄 우에노에있는 국립 서양 미술관을 방문한 것은 있습니까? 서양 미술품을 소장하는 국내 굴지의 미술관이며, 미술관의 본관을 설계 한 사람이 근대 건축의 거장이라 불리는 르 코르뷔지에 인 것은 알고 아닐까요. 그는 "주택은 살기위한 기계이다"라는 생각을 바탕 독창적이고 참신한 건축물을 설계 한 건축사에 큰 영향을주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전세계에 존재하지만 주로 활약의 무대였다 프랑스에는 많은 볼만한 가치가있는 작품이 남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하고 싶습니다. 


 녹색 카펫 위에 떠있는 하얀 상자 같은 사보아 저택은 1931 년에 준공 한 파리 교외에있는 건물입니다. 원래는 개인 주택으로 지어져 현재는 견학 가능 해지고 있습니다. 코르뷔지에가 제창 한 '근대 건축의 다섯 가지 원칙 "(필로티, 옥상 정원, 자유로운 평면, 수평 연속 창, 자유로운 입면)이 모두 실현되었으며, 지금 봐도 매우 현대적인 건물입니다.


외부에서 보면 네모 난 상자 같은 때문에 기능성 중시, 심플한 느낌입니다 만, 건물 내부는 계단이나 욕실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 된 곡선과 큰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이 온기를주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도 곳곳에 흩어져있는 코르뷔지에의 작품이지만, 파리에서도 그중 몇몇을 볼 수가 있습니다. 파리 14 구에있는 국제 대학 도시에는 각국에서 따온 기숙사가 있으며, 그 중 스위스 관과 브라질 관의 설계에 코르뷔지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모두 기둥에 의지 해 공중에 떠있는 상자 같은 필로티 건축 양식입니다. 건물은 공개되어있는 부분도 있지만, 지금도 기숙사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견학시 매너를 제대로 지킵시다.


코르뷔지에의 관심은 건축물에 머물지 않고, 도시 계획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는 인구 과밀이 진행되고있는 도시에 고층 빌딩을 세울 등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했습니다. 유니 테 다 비타 시온은 그의 설계 한 주택을 말합니다. 프랑스에 일부 유니 테 다 비타 시온이 건설되고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마르세유 것입니다. 337 호를 포함한이 건물에는 상점과 공공 시설도 들어가있어 마치 작은 마을 같다. 일부는 호텔로 영업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체류도 가능합니다.


코르뷔지에는 종교 건축도 다루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명한 작품이 롱샹 예배당입니다. 롱샴은 원래 신앙이 독실한 땅 이었지만 제 2 차 세계 대전의 공습에 의해 교회는 파괴되어 버립니다. 전후 재건에 즈음하여 설계를 의뢰받은 것이 코르뷔지에이었습니다. 할 수 있던 예배당은 전통적인 종교 건축과는 구별을 분명히하고있어 철근 콘크리트 사용, 게 껍질을 모티브로 한 지붕이 특징입니다. 건물 내부는 두꺼운 벽의 안쪽에 삽입 된 스테인드 글라스에서 들어오는 햇빛에 의해기도의 자리에 어울리는 분위기로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르뷔지에의 건축물을보고 왔는데, 그러면 그가 자신과 가족을 위해 지은 건물은 무엇입니까? 그것을 가르쳐주는 것이 프랑스 남부 잠금 브루 누 컵 마땅 휴가 용 세운 컵 마틴 휴가 별장 (캬바논)입니다.
지금까지 소개 한 큰 건물과는 돌변하고, 이쪽은 한 변이 3.66m의 작은 오두막입니다. 그러나 그의 디자인 한 기존의 가구와 그 배치를 보면이 오두막이 얼마나 그의 이론에 부응하는지 느껴집니다.
코르뷔지에는 근대 건축사에 큰 영향을 준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은 당시 사람들을 놀라게 것이었지만, 더욱 놀라운 반세기 이상 지난 지금도 그의 건축은 전혀 진부없이 오히려 심플 모던하고 기능적인 아름다움 마저 느끼게 점 것입니다. 시대를 거쳐도 변하지 않는 거장의 재능을 꼭 눈으로 확인 가서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m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