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RAV4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렉서스의 준중형 SUV 렉서스 NX 300h 정보 소개 > 자동차 상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동차 상식

토요타 RAV4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렉서스의 준중형 SUV 렉서스 NX 300h 정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86회 작성일 17-08-24 16:25

본문

렉서스의 NX300h 입니다. 렉서스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모델입니다.

수입차브랜드들이 점점 치열하게 다투는 자동차시장에서 일본계의 회사들이 분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옵션으로 승부를 보던 일본의 브랜드들이 독일차 미국차 들도 옵션들이 빵빵하게 치고나오니까 이제 기술력으로 방향을 바꾸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에 핫한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으로 밀고 나가고 있습니다. 렉서스의 대표적인 차량은 기존에 IS250이 대표적이죠 정말 스포티한 디자인에 그당시 젊은층이 쿠페도아닌것이 너무 이쁘다고 많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후로 딱히 히트를친 차량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한방에 훅치고온게 GS시리즈 입니다. 길가다가도 GS시리즈는 많이 볼수 있죠~! 그다음으로는 ES시리즈 하이브리드가 히트를 치고 상승세에서 렉서스는 또하나의 반전을 냅니다. 바로 SUV차량에 하이브리드 엔진을 얹는 도전을 합니다. 그차가 바로 NX300h 입니다 NX시리즈는 터보모델도 같이 나옵니다. 가솔린엔진의 터보는 SUV시장에서 약한모습을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왜냐 SUV는 디젤이 강세하고 높은연비와 디젤특유의 토크의 힘으로 주행을 하는게 그동안의 전통이였죠 하지만 가솔린터보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렉서스는 특유의 방법으로 타계를 하려고 하는 움직임 같습니다. 하이브리드는 반응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한번 살펴볼가요?

 

외관
와우~! 이디자인은 요즘에 렉서스차량들이 정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많이 씁니다. 마치컨셉카를 보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데이라이트의 저 라인은 IS에도 적용이 되었죠 날카롭고 렉서스의 패밀리룩인 저 라디에이터 라인은 포스의 끝판왕입니다.

헤드라이트 LED적용과 렉서스의 마크 데이라이트 안개등 모두의 조합이 잘맞구요 실제로보면 더 이쁘다고 합니다. 옆라인도 라인과 굴곡이 잘 빠졌습니다. SUV에 라인과 아무리봐도 컨셉카의 스케치 같은느낌 입니다. 하지만 그 느낌이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마치 나먼저 미래에 와있는듯한 느낌? 흔하지 않은 느낌이라 더욱더 자부심을 느낄것 같습니다. 뒷모습 역시 테일램프가 날렵하고  정말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라인 입니다. 은색은 너무 평범한 느낌이 들어서 수요성이 있는 흰색으로 사진 올려 봅니다. 데이라이트가 켜지면 저런식으로 들어옵니다.

날카롭게~~!저기에 헤드라이트 까지 켜지면 밤에 강렬한 이미지가 상상이 되는 NX300h 입니다. 역시 뒷라인도 흰색이 이뻐용~! 저배기구는 NX300h는 없습니다. 이모델은 가솔린터보 이라서 듀얼배기가 있습니다.오해 말아주세요~~~!

 

실내
역시 베이지톤의 시트 내장제 색깔이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NX300h은 외관부터 실내까지 정말 미래지향적 이에요. 앞좌석과 조수석의 넓이도 정말 괜찮습니다. 역시 SUV답죠? 뒷자석 공간도 아늑합니다. 시트의 색상은 정렬레드 색상입니다. 이런칼라도 있다는걸 봐주셨음 하구요

NX300h은 여러가지 시트색상이 있어서 선택을 하시면 실내느낌을 연출할수가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중앙의 시계 공조기등등 정말 심플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런 아날로그 시계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고급세단 에만 있을줄 알았는데 SUV에 적용하니까 더욱더 새로운 느낌이 있습니다. 기어노브와 조작이 편한 버튼들이 눈에 띄고 한가지는 네비게이션 조작할시에 드라이브 모드 셀랙트와 엔터테인먼트 및 네비게이션 선택버튼과 차세대 스마트터치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말 기술력이 좋아요~~조작감이 적응이된다면 편하게 할거 같습니다. 뒷자석 폴딩도 가능합니다. 화물로 써도 남부럽지않은 실용성은 갑입니다.

 

엔진
엔진은 하이브리드 인만큼 전기모터와 가솔린 모터가 같이 있습니다.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CT200h 에서도 인증을 받았습니다. 엔진의 모양이 똑같아요. 2.5엔진에 4기통 엣킨슨 사이클엔진 + 전기모터 입니다. 이2가지를 합친 마력수는 199마력 27.5토크를 발휘 합니다. 이차는 퍼포먼스의 차가 아니기 때문에 마력수랑 토크가 높지는 않습니다.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연비와 전기모터를 이용하는것이 장점이죠 그리고 세금을 할인을 해주는게 큰장점이죠.

 

주행 및 성능
NX300h의 주행은 시속40km까지 모터로만 주행가능하고 고속주행시 90km/h에서도 모터로 정속주행이 가능한 특성이 있습니다.드라이브 모드를 스포츠로 설정하면, NX300h의 진가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배터리의 힘이 전기모터를 통해 즉각 바퀴로 전달하기 때문이다. 하이브리드가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단적으로 나타낸 대목입니다. 시속 100km 이상의 중고속 영역에서도 부족함이 없다고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mcar.co.kr. All rights reserved.